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용인시 주민등록 되어있는 장애인 분들은 꼭 "장애인 돌봄 강화 특별지원금" 신청하세요!

by 수영하는 사막여우 2022. 4. 20.

안녕하세요. 2022년 4월 20일 오늘은 장애인의 날입니다. 장애인의 날은 1981년에 제정된 기념일인데요, 장애인 분들도 비장애인과 마찬가지로 사회, 문화, 경제 등 모든 방면에 있어 차별이 없어야 하며, 비장애인의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장애인 분들의 재활 의지를 고취시키기 위해 기념일로 정하고, 여러 기념행사를 해 오고 있습니다. 정부는 물론 민간단체에서 장애인의 날 행사를 진행하는 곳에 저도 몇 번 참석해 본 적이 있습니다. 참가하면서 느끼는 건 언제나 같습니다. 이 분들만큼 삶에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지지 못한 내가 오히려 생각 장애를 가졌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을 인격적으로 대해야 하며, 그분들께 배울 점들이 훨씬 많다는 것입니다. 오늘, 장애인의 날 관련하여 뉴스를 보다가 용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등록장애인 분들께 돌봄 강화 특별지원금이 지급된다는 소식이 들려와서 함께 공유하려고 합니다.

 

 

용인시 장애인 돌봄 강화 특별지원금이란?

 

2019년 12월 발생한 코로나19의 장기적인 펜데믹으로 인해 장애인도 , 비장애인도, 소상공인도, 중소기업도 모두 다 어려운 시기를 겪어 왔습니다. 그 어려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용인시에서 장애인 돌봄 강화 특별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용인시 장애인 돌봄 강화 특별지원금 신청대상

 

2022년 4월 12일을 기준으로 용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등록장애인분들(내국인)에게 1인당 10만 원을 1회에 한해 지급합니다. 신청은 등록장애인 본인과 세대를 같이하는(같이 살고 있는) 가구원(보호자)이 하실 수 있습니다. 세대를 달리 하거나(따로 살거나) 대리 신청(동거인을 포함)의 경우에는 온라인 신청은 불가능하고 방문신청만 가능합니다.

 

용인시 장애인 돌봄 강화 특별지원금 신청기한 및 방법

 

온라인과 오프라인(현장)에서 신청하실 수 있으며, 신청기간이 상이하니 착오없이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온라인 : 2022년 4월 25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2022년 5월 20일 금요일 24시 용인시 홈페이지(www.yongin.go.kr)

•오프라인(현장) : 2022년 5월 16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2022년 5월 20일 금요일 18시까지이며 신청장소는 주소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입니다.

 

용인시 장애인 돌봄 강화 특별지원금 구비서류

 

방문신청에 한하여 구비하실 필요가 있는 서류는 신청인의 신분증, 대리인의 경우 대리인 신분증과 위임장, 가족관계 증명서, 통장사본 등이 필요합니다. 추가 필요서류 및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용인시 콜센터 1577-1122에 전화하여 물어보시면 더욱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2022년 4월 12일 기준으로 용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등록장애인이시라면, 잊지 마시고 꼭 신청하셔서 1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받으시길 바랍니다. 장애인 친구는 저에게 말했습니다. 비장애인에 비해 장애인에게 도달하는 정보의 속도가 느려서 어떨 때는 답답할 때도 있다고 말입니다. 혹시 주변에 용인시에 거주 중인 장애를 가지신 지인분들이 계시다면 꼭 상기 내용 전달해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