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의료

부천시보건소 부천종합운동장 부설주차장 선별진료소 PCR검사 운영시간 점심시간 주차요금

by 수영하는 사막여우 2022. 8. 9.

동거가족이 두통과 인후통을 호소합니다.

집에서 자가키트로 코로나 검사를 했어요. 진한 한 줄과, 연한 한 줄. 총 두 줄이 보입니다.

지난 3월 감염되어서 열심히 약 먹고 나았는데, 걸린 사람이 코로나에 또 걸리게 되네요..

바이러스에 의한 전염이 참으로 무섭습니다.

 

집에서 검사한 자가키트 결과를 손에 들고, 부천시 보건소 관할인 부천 종합운동장 부설주차장에 마련된 선별 진료소에 방문했습니다.

부천 종합운동장 부설주차장 선별 진료소 위치는 경기 부천시 길주로 486 부천 종합운동장 부설주차장 C동 1층 에 위치하고 있어요. 주차장 위치가 넓어서 각 기둥마다 A, B, C라고 표기가 되어 있어서 찾기는 쉬우실 거예요, 바닥에 안내선도 친절하게 그려져 있답니다.

 

 

 

 

부천종합운동장 부설주차장 선별 진료소의 주차요금은 1시간 무료주차 가능합니다. 무료주차권을 나눠 주시는데, 저희가 방문한 날은 토요일이라 무료 주차권 없이 출차 가능하다고 말씀하셨고, 실제로 무료 출차했습니다.

 

 

부천 종합운동장 부설주차장 선별 진료소의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09:30-17:30까지이며, 휴게시간(소독 및 중식시간)은 12:00-13:00, 접수 마감시간은 17시입니다.

토요일과 일요일은 09:30-13:00까지이며, 접수 마감은 12시까지 이므로, PCR 검사를 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넉넉하게 진료시간 1시간 전까지는 꼭 방문해서 접수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장 상황에 따라 마감시간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2022년 8월 15일 광복절에도 09:30-13:00까지 운영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접수 마감은 아마 12시겠지요?

문의전화번호는 625-8881~4번까지입니다. 

 

 

부천시 보건소 선별 진료소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미리 모바일 문진표를 작성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대상자는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대상자, 일반 유증상자 등 보건소로 전화 혹은 문자로 문의를 하시면 되겠고요,

해외 입국자 중 단기 비자 소지자(B-1, B-2/C-1, C-2, C-3, C-4)는 검사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병원에서 PCR 검사를 받으셔야 한다고 해요.

카메라나 QR코드로 해당 QR을 찍으면 문진표 URL로 자동 연결이 됩니다.

 

 

경기도 부천시 보건소 전자문진표 작성하는 방법 안내해 드릴게요.

주의! 전자 문진표 작성 후 24시간 이내에 선별 진료소에 방문하지 않으시면 해당 데이터는 자동 삭제되니까요, 

작성하셨다면 꼭 24시간 이내에 선별 진료소를 방문하시던가, 아니면 재작성하셔야 합니다.

 

 

■국적은 내국인, 외국인 중 선택

■주민등록번호나 외국인등록번호를 기입합니다. 없으면 없음 에 체크하세요

■이름을 입력합니다. 숫자나 특수문자는 입력이 불가능해요.

■성별은 남여 중 선택

■휴대폰 번호를 적되 없는 영우에는 연락처와 이메일 주소를 적습니다.

휴대폰 번호가 없거나 부정확하면 결과 안내를 정확하게 받을 수 없고 확인서도 발급받으실 수 없으니까 정확하게 적어주세요.

 

 

 

■그리고 실거주지 주소를 적습니다. 실거주지의 보건소에서 코로나 확진자를 관할하니까요, 부천 종합운동장 부설주차장 선별 진료소에서 PCR 검사를 했다고 해도, 해당 결과는 관할 보건소로 이관이 됩니다.

■검사 이유를 적어주세요. 저희는 집에서 자가 키트를 했기 때문에 "신속항원. 응급 선별 검사 양성"을 선택했어요.

■증상이 있는지 없는지 체크하고, 있다면 어떤 증상이 있는지 추가로 체크합니다.

 코로나의 대표적인 증상은 발열, 기침, 가래, 인후통이며 이외에도 호흡곤란, 근육통, 두통, 오한, 미각 소실, 후각소실, 설사, 폐렴, 기타 등등이 있겠지요.

■언저 증상이 시작되었는지 발현 일자를 입력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동의에 동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반드시 제출하기를 눌러주세요.

 

 

저는 토요일에 방문해서인지, 대기줄이 정말 500미터 이상 되는 것 같았어요, 시간도 50분 정도 소요되었고요.

날씨도 더운데, 서서 대기하는 게 쉽지 않더라고요. 

 

 

 

이렇게 보이는 줄이 끝이 아니라 저 앞쪽까지 가면 다시 꺾어진답니다.

 

 

문진표를 작성하라고 계속 안내를 해 주고 있어요. 

코로나 검사 결과는 다음날 오전 9시~10시 사이에 질병관리청 시스템을 통해 문자로 발송되는데요, 청소년 요금제는 수신이 불가능한가 봐요? 보호자 연락처를 기재하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PCR 우선순위 대상자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학생은 학생증을, 아이들은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야겠지요?) 해야 합니다.

 

아래 PCR 우선순위 검사 대상자 별 증빙자료 알려드릴게요.

 

■만 60세 이상 고령자: 신분증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는 자 : 의사소견서, 병원의 경과기록지 등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자로

밀접접촉자 : 보건소 통보 문자, 학교장 확인서 등

-격리 해제 전 검사자 : 보건소 통보 문자, 격리 통지서 등

-해외 입국자(단기체류 외국인 제외) : 보건소 통보 문자, 여권, 티켓 등

■요양병원 등 고위험 시설 근무자 : 재직증명서, 사원증 등

■의료기관 입원 전 환자 및 상주 보호자 1인(1회) : 입원 관련 증빙서류, 문자 등

그리고 마지막으로

■신속항원검사 양성자 : 의사소견서, 양성 신속항원 키트 실물

 

 

을 지참하셔야 한답니다.

키트 실물 꼭 챙기세요, 안내요원이 왜 PCR 검사를 받으려고 하는지 미리 확인하는데, 키트를 보여주지 않으면 집에 가서 가져오라고 돌려보내시더라고요.

 

 

드디어 순서가 되고, 집에서 가져온 양성 신속항원 키트를 제출합니다. 이름과 전화번호가 제출한 전자 문진표와 대조 후

PCR 검사용 키트를 제공받는 부스에서 받았습니다. 여기 부스와 코 안에 긴 면봉을 집어넣는 부스는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더라고요, NO PHOTO라고 벽면에 붙어있어서 사진을 찍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면봉이 순식간에 들어왔다 나갔다를 하면 재채기가 나오고 검사가 끝나지요.

검사 결과는 다음 날 아침 이른 시간에 문자를 받았습니다.

 

 

확진되었습니다.

동거가족의 확인에 따라, 3일 차에 저도 해당 문자를 캡처하여 PCR 검사를 받아봐야겠습니다.

격리명령을 위반하면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 질 수 있으니까요,

자가격리 철저히 하시면서 필요한 진료 받으시고 처방받아 약 복용하셔야겠죠.

 

건강 유의하시고, 코로나 걸리신 분들 잘 완쾌되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